:: 녹색에너지촉진시민포럼 ::
 
Home > 자료실
   2014 하계 에너지절약지킴이 발대식 "고맙습니다!"
  글쓴이 : 최고관리자 (112.♡.11.31)     날짜 : 14-07-22 10:39     조회 : 3787    
   http://www.ksilbo.co.kr/news/articleView.html?idxno=461039 (943)

“에너지절약에 함께한 당신, 고맙습니다!”

녹색에너지촉진시민포럼 등 에너지절약네트워크 구축

오늘(21일) 에너지절약지킴이 발대식 … 16개 민간단체 참여

9월 12일까지 에너지절약 칭찬릴레이 전개

□ 울산시는 녹색에너지촉진시민포럼, 푸른울산21환경위원회 등 지역 11개 민간단체 공동 주관으로 에너지절약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에너지절약 지킴이활동 등 본격적인 여름철 에너지절약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밝혔다.

에너지절약네트워크에는 에너지관리공단부산울산본부와 아파트입자대표회의, 녹색환경보전회, 십리대밭지킴이자원봉사회, 전국주부교실울산지부, 태화강보전회, 태화강생태해설사회, 어린이안전학교, 푸름이단, 울산숲사랑운동, 녹색에너지포럼, 푸른울산21환경위원회 등 13개 단체가 공동으로 참여한다.

□ 특히, 올해 에너지절약 지킴이 활동은 지금까지의 실태조사와 단속 위주가 아닌, 무더운 여름 에너지를 아끼는 주위 사람을 “칭찬”하고 인증사진을 남기는 범시민 칭찬릴레이 형식으로 전개된다.

□ 에너지절약 칭찬릴레이에는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.

□ 또, 에너지관리공단 절전 포털(www.powersave.or.kr)을 통해서도 참여할 수 있으며 에너지관리공단은 매주 금요일 추첨을 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한다.

□ 녹색에너지촉진시민포럼 황인석 사무국장은 “안 쓰는 가전제품 플러그는 뽑고, 시원한 복장 착용 등 우리 주변에는 에너지절약을 실천하시는 분들이 많다. 칭찬릴레이를 통해 에너지를 절약하는 문화가 범시민운동으로 전개되기를 바란다.”라며 꼬리에 꼬리를 무는 에너지절약 칭찬릴레이가 되도록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.

□ 한편, 7월 21일 오후 3시 울산시 의사당 대회의실에서 16개 민간 단체가 참여한 에너지절약 지킴이 발대식이 개최된다.

이날 발대식은 에너지절전 지킴이 위촉, 환경단체 LED 조명등 전시 및 전달식, 에너지절약 협약, 칭찬릴레이 퍼포먼스, 그리고 여름철 전력수요현황 및 에너지절약 사례 발표 등으로 진행된다.

에너지절약 지킴이는 에너지절약에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녹색에너지촉진시민포럼, 푸른울산21환경위원회 등 16개 민간단체당 10명씩 선정되어 오는 9월 12일까지 에너지절약 칭찬릴레이 등 에너지절약 캠페인을 전개한다. 끝.